AI All

오딘로보틱스-미트킹, AI 자동화 기반 ‘무인 정육점’ 오픈

2021-05-20 < 1 min read

오딘로보틱스-미트킹, AI 자동화 기반 ‘무인 정육점’ 오픈

Reading Time: < 1 minute

무인화 솔루션 전문기업 오딘로보틱스가 프리미엄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킹’과 손잡고 5월 중순 ‘무인 정육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오딘로보틱스는 지난해 11월 AI 자동화 기반 무인공간 출입통제, 보안 및 운영관리 서비스 ‘헤임달 무인 365’를 출시했다. 기존 매장을 지능형 공간인 스마트 스페이스로 구현하는 서비스다.

오딘로보틱스는 AI, IoT 등 최신 기술요소가 융복합된 헤임달 무인365를 무인 정육점에 도입한다. 특히 냉장고 온도를 비전으로 확인해 이상 온도를 자동감지하는 자체 개발 기술이 최초로 적용된다. 해당 기술 시제품은 향후 출시할 계획이다.

오딘로보틱스는 무인매장을 계획 중이던 미트킹과 약 두 달여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이번 무인 정육점을 오픈하게 됐다. 무인 정육점에 적합한 솔루션을 적용해 기존 무인 정육점이 대부분 냉장고형 자판기 형태였던 것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참고하기 바란다.

헤임달 무인365는 출입문이나 냉장고 문이 장시간 열려있거나 냉장고 이상 온도가 감지될 경우 자동 알림이 울린다. 냉장식품의 상온 방치로 인한 상품의 변질 및 손해를 줄이기 위해 일정 시간 이상 탁자 등에 방치되어 있는 상품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손님들의 입‧퇴장 관리는 물론 무인매장에서 발생 가능한 노숙, 매장 내 이상 행위 등을 감지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매장관리를 할 수 있다.

이번 미트킹 무인 정육점 1호점은 온라인 스토어와 연계해 리뷰나 평점, 레시피 영상 등을 매장 방문객이 볼 수 있도록 노출, 고객의 상품 선택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미트킹은 향후 가맹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특별한 정육 기술 없이 칼을 다루지 않고도 무인매장을 운영 할 수 있도록 미트킹 본사 가공장에서 모든 상품을 소포장해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오딘로보틱스는 지난 4월에는 헤임달 무인365를 축사관리에 적용한 바 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협업툴(collaboratio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오딘로보틱스-미트킹, AI 자동화 기반 ‘무인 정육점’ 오픈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