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보안기업 ‘에스투더블유’, 120억원 투자유치

2021-09-30 < 1 min read

보안기업 ‘에스투더블유’, 12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보안 기업 S2W(에스투더블유)시리즈B 펀딩으로 LB인베스트먼트, 산업은행, 마젤란기술투자, YG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롯데벤처스, DS자산운용에서 12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S2W는 작년 3월에 총 35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S2W는 지난 2018년에 KAIST 네트워크 보안 전문 연구진이 주축으로 설립된 국내 유일 다크웹, 암호화폐 자체 분석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S2W는 사이버보안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으로 다크웹과 랜섬웨어 등 신종 사이버 위협 탐지와 대응에 있어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금융, 통신, 제조, 이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의 메이저 고객사를 확보하였으며, 스마트치안 빅데이터 플랫폼, 인터폴 등에 기술협력 및 데이터를 공급하며 사이버 안보와 사이버 범죄 예방에도 기여하고 있다.

장덕수 DS자산운용 회장은 “세계 무대에서 통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사회에서 S2W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박기호 LB인베스트먼트 대표는 “S2W는 美 팔란티어社의 압축성장 과정을 보여주고 있으며, 향후 블록체인, e커머스,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성이 기대되는 회사다”라며 “IT 강국인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강자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상덕 S2W 대표는 “고속 성장에 집중하겠다. 정의로운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이 경쟁력과 지속가능성이 월등함을 전 세계에 증명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보안(Security)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