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서울혁신센터, ‘사내벤처 회사 밖도 괜찮아’ 시즌2 운영

2021-10-27 2 min read

서울혁신센터, ‘사내벤처 회사 밖도 괜찮아’ 시즌2 운영

Reading Time: 2 minutes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사내벤처 전문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2021 사내벤처 회사 밖도 괜찮아’시즌2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2020년부터 시작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사내벤처 특화 브랜드  프로그램으로, 사내벤처들의 아이디어 발굴부터 사업화 과정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기업·중견기업 등 소속된 사내벤처팀, 분사창업기업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최근 국내 대기업, 공기업 등은 창의적인 조직문화 조성과 새로운 사업 기회 모색을위해 사내벤처 프로그램 운영 및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사내벤처 창업 활성화 및 성장 가속화를 위한 액셀러레이터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지난 시즌1 교육에서는 초기 스타트업에 필요한 내용인 창업과 기업가정신, 비즈니스모델 설계, 투자유치 기초 등을 다루었고, 실질적이고 전문성 있는 조언을 위해1:1 분야별 멘토링도 지원하였다. 또한 시즌1 IR을 통한 우수 사내벤처팀 선발을  완료 및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 웍스메이트(HDC현대산업개발 분사창업기업), 데이타몬드(현대자동차 분사창업기업)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었고, 미식의시대(코스콤분사창업기업)는 신한금융 스타트업 프로그램 ‘신한퓨처스’ 7기로 선정되며, 신한은행과 배달 앱 운영 관련 제휴 업무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시즌2 프로그램에서도 창업준비에 필요한 기본 교육, 맞춤형 멘토링, IR을  통한 투자연계 검토 등으로 운영되며, 10월 13일에는‘투자유치를 위한 사업계획 수립및 작성’관련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어 11월에는 렌딧 이미나 이사가 ‘스타트업 홍보 A to Z’을 주제로, 초기 스타트업 홍보 전략부터 유의사항 등에 대한 교육, 이후에는 특허법인 MAPS 조욱제 대표  변리사가 ‘사내벤처를 위한 특허 이슈 및 전략’을 주제로, 사내벤처 직무발명, 기술이전, 현물출자 이슈 및 IP 포트폴리오 확장 전략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관심있는 대기업·중견기업·공기업 등 소속 (예비)사내벤처팀, 분사창업기업  참가자는 여기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사내벤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사내벤처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 외에도 기 발굴된 우수 사내벤처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