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엔닷라이트’, 카카오-네이버에서 전략적 투자유치

2022-01-20 < 1 min read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엔닷라이트’, 카카오-네이버에서 전략적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메타버스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3D 디자인 SW 개발사 엔닷라이트카카오인베스트먼트네이버 D2SF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8월 KB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데 이어 추진한 브릿지 라운드다. 카카오인베스트먼트와 네이버D2SF가 공동으로 투자한 최초 사례로, 엔닷라이트가 메타버스 시장에서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엔닷라이트는 유니티, 로블록스, 제페토 등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3D 콘텐츠 제작 솔루션 ‘엔닷캐드’를 개발해 운영 중이다. 기존 3D 디자인 소프트웨어는 전문가용으로 어렵고 무거운데 비해, 엔닷캐드는 Z세대 등 일반 이용자도 쉽고 빠르게 전문가 수준의 3D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엔닷라이트는 자체 3D 엔진을 개발할 만큼 뛰어난 기술력과 3D 콘텐츠에 대한 노하우 및 이해를 갖추고 있다. 

엔닷라이트는 올해 콘텐츠 기반의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유치를 발판 삼아 공격적으로 개발 인재를 확보하는 한편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설 예정이며, 엔닷캐드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제작 기능 고도화 및 NFT로의 사업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박진영 엔닷라이트 대표는 “국내 최고의 IT기업인 카카오와 네이버를 전략투자 파트너로 확보했다는 점에서 이번 투자유치는 매우 고무적이며, 앞으로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을 리딩 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