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자율주행 검증 ‘모라이’, 25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

2022-02-08 < 1 min read

author:

자율주행 검증 ‘모라이’, 25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자율주행 안전성 검증을 위한 시뮬레이션 기술을 개발하는 모라이가 25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 투자사인 네이버  D2SF, 현대자동차 제로원, 카카오벤처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의 후속 투자와 함께, 한국투자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산업은행 등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하여, 누적 투자 금액 약 300억원을 달성했다.

국내 유일의 풀스택(Full-stack)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개발 기업인 모라이는, 2018년 KAIST(한국과학기술원) 자율주행차 연구진들을 주축으로 설립된 이후, 자율주행 분야의 급부상과 더불어 성장해왔다.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네이버랩스, 포티투닷 등 기업부터 자동차안전연구원, KAIST(한국과학기술원) 등 연구소, 대학까지 100여곳의 고객사를 확보했으며, 엔비디아(NVIDIA), 앤시스(Ansys), 디스페이스(dSPACE)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도 긴밀한 파트너십 관계를 형성했다. 

모라이는 정밀지도(HD map) 데이터 기반 디지털트윈(Digital Twin) 자동 변환 기술을 통해 대규모 시뮬레이션 환경을 제공한다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모라이는 미국 현지법인을 중심으로 북미 시장 고객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향후 독일,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현지법인 추가 설립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모라이 시뮬레이션 플랫폼은 자율주행차뿐 아니라, UAM(Urban Air Mobility, 도심항공 모빌리티) 등 다른 모빌리티 분야에도 적용 가능해 성장성에 기대가 모아진다.

정지원 모라이 대표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우수한 인재 영입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뛰어난 전문 인력들과 함께 기술력 강화에 총력을 다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율주행(Autonomous Vehicle)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