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오렌지플래닛,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오렌지팜’ 참여기업 모집(~4월18일)

2022-03-29 < 1 min read

author:

오렌지플래닛,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오렌지팜’ 참여기업 모집(~4월18일)

Reading Time: < 1 minute

스마일게이트의 스타트업 성장 플랫폼 오렌지플래닛이 초기 스타트업 대상 투자와 성장 지원을 제공하는 ‘오렌지팜(Orange Farm)’ 프로그램에 참여할 창업팀을 오는 4월 18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정보통신기술(이하 ICT) 및 바이오 기반 전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초기 창업팀이다. 오렌지플래닛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3차 최종 PT 심사를 거쳐 예비∙초기 창업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오렌지팜 배치에 선발된 예비∙초기 창업팀은 ▲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 입주 등 비즈니스 인프라 제공 ▲ 선배 창업가 멘토링 ▲ 투자금 유치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팀에게는 추가적으로 ▲권역별 현지 진출 세미나 ▲ 글로벌 회사 매칭 ▲ 현지 파트너 매칭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투자 부문은 벤처캐피털(VC)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진행하며 팀의 기업가치에 따라 5천만 원 이상을 유치할 수 있다. 투자 담당 심사역은 투자 이후에도 주기적인 멘토링으로 창업 이후 사업 고도화에 필요한 부분을 밀착 지원한다.

지난 1기 배치에서는 모모프로젝트(반려견 식단/영양제 분석 및 추천), 디플(커뮤니티 기반 생산직 채용 플랫폼), 푼타컴퍼니(온라인 시식 커머스 플랫폼), 앤트(연구 데이터 통합 기록/관리 플랫폼) 네 팀이 선정되었으며, 총 4억 원의 자금을 유치한 바 있다.

오렌지플래닛은 지난 2014년부터 매월 상시 선발된 예비/초기 스타트업에게 창업 몰입 환경과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오렌지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또한 사업 모델을 구체화하고 Product Market Fit(PMF)을 찾아 프로그램 이후에도 자생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해 왔다. 오렌지플래닛은 창업 지원 수혜의 폭을 넓혀 더 많은 청년 창업가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존 상시 모집 이외에도 연간 2회의 배치 모집을 추가로 진행하고 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