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AI 기반 외국어학습 ‘에듀템, 팁스 선정

2022-12-20 < 1 min read

author:

AI 기반 외국어학습 ‘에듀템,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AI 기반 외국어학습 전문 스타트업 에듀템이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형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팁스는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연구개발(R&D), 사업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팁스 선정은 지난 7월 에듀템에 프리A 투자를 단행한 중기부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을 통해 이루어졌다. 앞으로 에듀템은 팁스 사업 과제인 ‘음향 신호처리 기반의 AI 외국어학습 솔루션 개발’ 건으로 향후 2년간 총 5억원의 R&D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팁스 선정에서 에듀템은 핵심기술인 ‘AI 발음평가 알고리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AI 발음평가 알고리즘은 학습자의 외국어 발음을 자동으로 평가해주는 기술로, 에듀템이 2019년 자체 개발을 완료하고, 관련 특허를 등록한 바 있다.

신정훈 에듀템 대표는 “팁스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2022년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 기업으로 선정되어 팁스 추천을 받았다. 에듀테크 기술기반의 외국어학습에 최적화된 혁신상품 출시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며 “자연어처리, 음성인식, 음성합성, 발음평가, 자동 첨삭, 음향분리, 문자인식, OCR 등의 완성도를 높이고, 앞으로 신규 개발 상품에 적극 융합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에듀템은 ‘education’+’Item’의 합성어로 에듀테크 분야를 연구개발 한다. IT기술을 토대로 새로운 학습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에듀템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외국어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상품으로는 중국어·영어 스마트러닝 학습 서비스인 ‘보라구’(BORAGU), AI 수행평가 솔루션 서비스인 ‘스피킹탑’(SPEAKING-TOP)을 운영하고 있다.

에듀템은 발음평가, 자동첨삭 등 다양한 AI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자체 개발한 외국어학습에 특화된 인공지능 솔루션 ‘엘라(ELA)’ 기반으로 한층 고도화된 발음 평가 및 학습 서비스 ‘리얼타임 쉐도잉학습’을 개발해 출시했다. 리얼타임 쉐도잉학습은 영어를 들으면서 동시에 따라 읽는 쉐도잉 학습법에 착안해 개발한 서비스로 역시 특허 출원도 마쳤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