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워킹카우, SNU공학기술유니콘발굴투자조합 1호 투자 유치

2023-01-02 < 1 min read

author:

워킹카우, SNU공학기술유니콘발굴투자조합 1호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소상공인을 위한 결제/데이터 핀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워킹카우가 SNU공학기술유니콘발굴투자조합 1호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워킹카우는 소상공인이 키오스크 하드웨어 구매 없이 무료 도입이 가능한 앱 설치형 키오스크인 ‘벤브라더스 모두의 키오스크’와 앱 설치형 테이블 오더 ‘벤브라더스 비오더’, 피트니스 시설 무인 솔루션인 ‘벤브라더스 피트니스 키오스크’를 서비스하고 있다. 지난해 서울대기술지주의 시드 투자 유치를 마쳤으며,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기도 했다.

SNU공학기술유니콘발굴투자조합 1호는 서울대학교공과대학과 서울대기술지주회사가 공동으로 결성한 투자 펀드로, 투자 수익 일부가 서울대 공대 발전 기금으로 기부되어 서울대 공대 발전에 이바지하는 투자와 기부가 결합된 최초의 벤처 펀드다. 서울대 공과대학은 국내 최고의 기술 인재와 기술 창업 지원 시스템을 결합, 공학 기술 기반의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 추천하고, 서울대기술지주는 투자조합의 업무집행 조합원으로서 서울대 공대 기반의 우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한다.

이승민 워킹카우 대표는 “모교 공과대학의 ‘SNU 해동 주니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공과대학의 투자 추천을 받을 수 있었다”며, “의미가 깊은 펀드에서 투자를 유치한만큼, 열심히 성장하여 그 의미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