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Entertainment

버추얼 보이그룹 ‘플레이브’ 정식 데뷔.. 타이틀곡 ‘기다릴게’ 애니메이션 MV 공개

2023-03-12 < 1 min read

버추얼 보이그룹 ‘플레이브’ 정식 데뷔.. 타이틀곡 ‘기다릴게’ 애니메이션 MV 공개

Reading Time: < 1 minute

버추얼 IP 스타트업 블래스트는 버추얼 보이그룹 ‘플레이브(PLAVE)’가 첫 번째 싱글 앨범 ‘아스테룸(Asterum)’을 발매하며 정식 데뷔한다고 12일 밝혔다.

플레이브는 웹툰 스타일의 버추얼 보이그룹이다. 가상세계 ‘카엘룸’에 살던 캐릭터들이 지구의 개발자로부터 능력을 부여받아 지구와 소통할 수 있게 됐다는 세계관을 내세운다. 멤버는 리더이자 메인보컬인 예준과 리드보컬 노아, 댄스를 담당하는 밤비와 하민, 래퍼인 은호 등 5명이다.

첫 번째 싱글 앨범 아스테룸은 지구와 카엘룸 사이의 중간계를 의미하며, 타이틀곡 ‘기다릴게’와 ‘Pixel World’가 수록돼 있다. 두 곡 모두 플레이브 멤버들이 직접 작사·작곡했으며, 하이브 소속 프로듀서 엘 캐피탄(EL CAPITXN)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플레이브는 이날 고품질 애니메이션 수준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멤버들이 카엘룸에서 아스테룸으로 오는 여정을 다룬다. 카툰쉐이딩과 페이셜 리깅 시스템 외에도 리타케팅 알고리즘, 충돌 방지 시스템 등 블래스트의 다양한 리얼타임 그래픽 기술이 활용됐다.

또한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을 위해 댄스 멤버인 밤비와 하민이 안무를 짰다. 예준, 은호 등 춤이 익숙하지 않은 멤버들도 매일 고강도의 안무 연습을 통해 뮤직비디오에 쓰일 모션캡처 세션을 진행했다.

플레이브의 데뷔 앨범 아스테룸은 이날 오후 12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뮤직비디오는 음원 발매와 함께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됐다.

한편 플레이브는 매주 트위치와 유튜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상반신만 움직이는 대부분의 버튜버(버추얼 유튜버)와 달리 전신을 움직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라이브 방송에서 안무 챌린지, 태권도 시범 등 여러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다.

[버추얼 휴먼 관련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