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신한베트남은행과 금융혁신 오픈이노베이션 참가사 모집(~7월1일)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신한베트남은행과 ‘2024 신한금융그룹 베트남 오픈이노베이션(2024 Shinhan Innoboost)’을 진행하고 프로그램 참가사를 7월 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신한금융그룹 베트남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AI, 디지털전환 등 금융 혁신 솔루션을 베트남시장에서의 실증을 지원하기 위해, SBA와 신한베트남은행이 협력해 기획했다. 

신한금융그룹은 베트남 시장에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력을 하기위해 액셀러레이팅 사업 ‘신한퓨처스랩 베트남’을 운영 중이다. 2023년부터는 그룹의 베트남 법인들과 협력하고 장기적으로 투자할 기업을 찾기 위해 SBA와 협력해왔다.

그 결과 총 8개의 서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참여 스타트업 모두 베트남 진출과 사업 고도화 성과를 거뒀다. 올해 프로그램은 서울 뿐만아니라 베트남 스타트업 발굴도 함께 진행하며, 이는 참여 스타트업에게 베트남 시장에서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공개모집 기간 동안 SBA는 서울기업을 발굴하고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스타트업 발굴에 집중한다. 또한 선발된 스타트업을 위한 베트남 호치민 현지 네트워킹 및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신한금융그룹 베트남 법인들과의 기술협력을 넘어, 베트남 창업생태계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분야는 총 28개로 구성됐으며, 모두 각 법인별 실무적 수요, 베트남 사업의 미래 성장 동력 발굴 등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 신한베트남은행: 디지털 허브, AI 어드바이저, 시장정보 조회 솔루션 등▲ 신한베트남파이낸스: 지능형 보고 시스템, 디지털 대시보드 등 ▲ 신한DS베트남: 자동화 CRM 플랫폼, SNS 플랫폼 등 ▲ 신한투자증권베트남: 마케팅 솔루션, 어시스턴트, 금융 어드바이저 등 ▲ 신한라이프베트남: 계약시스템, 자동 클레임, 커뮤니케이션 ▲ 기타: 상기 5개 법인의 베트남 사업과 관련해 제안할 솔루션 등을 모집한다.

집분야에 대한 기술을 보유하고 관련 사업을 추진 중인 서울 스타트업이 모집 대상이며, 선발 후 각 법인들과 기술실증(PoC)을 최소 2개월 동안 진행한다.  SBA는 최종 선발되는 서울 스타트업과 신한금융그룹 베트남 법인들 간 원활한 PoC 진행을 위해, 기업별 최대 1천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경제진흥원 김종우 창업본부장은 “많은 서울 기업들이 글로벌 진출 시 베트남 시장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이번 프로그램이 스타트업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한베트남은행을 비롯해 우수 스타트업 발굴에 협력하는 신한금융그룹의 베트남 법인 5개사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