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혁신센터,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 데모데이 성료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강원창경)는 지난 21일 서울 역삼동 팁스타운 S6 1층에서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인 ‘2024년 G-스타트업 쳥년창업 지원사업데모데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강원창경의 집중 보육을 받은 강원 소재 유망 스타트업 13개사를 비롯해 창업 분야 투자자 및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CECC - 와우테일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강원특별자치도가 지역의 창업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강원형 창업성장단계 사업이다. 지난 19년부터 강원창경이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300여개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에듀테크, 의료기기, 펫테크 등 강원창경이 선발하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을 밸류업한 스타트업 13개사를 유수 투자지관에 소개하고 새로운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IR무대에는 시드(Seed) 스테이지 7개사와 그로스(Growth) 스테이지 6개사가 올랐다. Growth 스테이지 6개 참가기업은 △뉴로팩(천연물 유래 기능성 물질을 활용한 ‘액티브 패키징 솔루션’), △노드(펄스전자기술 기반 의료 및 뷰티 분야 전자약 및 기기), △한국수산기술연구원(스마트 양식장 솔루션 FICL), △비엘에프(K에듀 원스톱 솔루션), △척추닥터(의자 탈부착 가능한 경추 및 요추 동시 견인장치), △바로펫(반려동물 BIA 임피던스 기반의 체성분 측정기 및 건강 관리 솔루션)이다.

Seed 스테이지 참가기업은 △플로우닉스(MRI 의료영상 기반 심혈관/뇌혈관 질환 환자의 비정상 혈류 자동분석 SW), △지플랜(모듈형 이끼패널을 활용한 IoT 공기청정, 미세먼지 및 공기오염원 저감을 위한 장치 개발), △케이버(플라스틱 대체 커피박 일회용품), △아놀리티(IntelliWarm 스마트 온열 가디언), △티치갭(e스포츠 기반 프로게이머 온라인 강의 전문 플랫폼), △어니스트(AI 인공지능 기반 교육 콘텐츠 동영상 플레이어), △페스티벌온(AI 행동 패턴 분석 및 예측 기반 구역 안전 및 통합 운영 관리 솔루션 ‘SA Solution’)이다. 

가장 먼저 티치갭이 IR 발표의 포문을 열고 케이버, 지플랜, 아놀리티, 어니스트, 플로우닉스, 페스티벌온이 자사의 서비스와 비즈니스 비전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그로스 스테이지 6개사도 IR 발표를 통해 역량을 과시했다. 

이해정 강원창경 센터장은 “이번 데모데이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의 유망 창업기업들이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 비전을 널리 알리는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 스타트업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데모데이 참가 13개사의 인터뷰 보기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