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파트너스, 제5회 ‘와우데이’ 성료…혁신 스타트업 8개사와 투자자의 만남


와우파트너스가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투자 유치 지원 프로젝트 ‘제5회 와우데이(WOW Day)’를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팁스타운 S1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WOW DAY Overview - 와우테일

‘와우데이’는 와우파트너스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미디어 와우테일의 인터뷰 프로젝트 ‘와우투게더’에 출연한 스타트업을 외부 투자자 및 창업지원기관에 소개하는 행사다. 지난해 4월부터 8월까지 총 네 번의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2025년 첫 행사로 제 5회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부터는 더 많은 스타트업과 투자자의 연결을 지원하기 위해 짝수 월마다 정기적으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제5회 와우데이’에는 코디미(패션 이커머스 모델 컷 생성 SaaS ‘포투(Potoo)’) ▲인스피리오(IT 아웃소싱 프로젝트를 위한 AI 기반 협업툴 ‘EPOSO’) ▲호야랩(오프타깃 gRNA 디자인) ▲비엘에프(해외 유학 전문 솔루션 ‘커넥티드’) ▲슬라이스마인드(PET-CT 등 영상자료 AI 분석) ▲딥비전스(비전 AI 기술 미세먼지 측정 솔루션) ▲카이트로닉스(필름형 압력분포측정 솔루션) ▲스피드플로어(물류 상하차 자동화 솔루션) 등 4개 분야 8개 혁신 스타트업이 참여해 IR 피칭을 진행했다. 현장에는 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 창업지원기관 관계자 등 약 8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IR 발표 이후 진행된 질의응답 세션에서는 투자 관계자들의 심도 깊은 질문이 이어지며 각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성장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이후 진행된 네트워킹 시간에서는 참석자 간의 긴밀한 교류가 이루어지며 투자 및 협업 기회를 확장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WOW DAY QA - 와우테일

와우파트너스는 스타트업 미디어 와우테일을 통해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인터뷰 프로젝트 ‘와우투게더’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소개하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왔다. 지난 3년 동안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200여 개의 창업팀을 소개했으며 이 중 30% 이상이 실제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나아가 와우파트너스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창업기획자’ 승인을 받고, 본격적인 스타트업 투자 지원을 위한 펀드 결성도 완료했다. 이를 통해 투자 혹한기에도 불구하고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의 성장과 지원을 강화하는 액셀러레이터 역할로의 체계를 구축했다. 

YouTube 동영상

또한 와우파트너스는 자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와우넥스트(WOW Next) 1기에 대한 창업팀 모집을 끝내고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대표적인 데모데이 행사인 ‘와우데이’의 여섯번째 행사는 오는 4월 서울 강남구 역삼동 팁스타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