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인공지능으로 투자자와 스타트업을 연결한다고?

2019-07-05 1 min read

인공지능으로 투자자와 스타트업을 연결한다고?

Reading Time: 1 minute

‘하프스’는 투자 유치 플랫폼인 ‘넥스트 유니콘(Next unicorn)’을 선보였다.

넥스트유니콘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빠르고 쉽게 연결해주는 투자 유치 플랫폼이다. 간단한 절차만으로 스타트업이 본인의 비지니스에 투자 가능성이 높은 투자자를 24시간 내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투자할 팀을 찾기 위해 데모데이와 심사 자리를 찾아 다니는 등 투자자 입장에서도 불편함이 있고, 스타트업은 투자자를 어디서 만나야 할지 모르니 서로에게 필요한 서비스이다. 단, 인공지능이 잘 매칭해 줄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다.

넥스트유니콘은 우선 비지니스 분야와 투자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형 투자자를 찾아주고, 원하는 투자자에게 투자 검토를 요청을 할 수 있는 투자 ‘검토 서비스’를 1차적으로 제공한다.

투자자의 경우 연락처 공개 없이 구독 신청만으로 관심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의 자료를 받아 볼 수 있다.

장재용 하프스 대표이사는”투자 유치과정에서 스타트업과 투자자 양 쪽 모두의 고민과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차기 유니콘 기업을 발굴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프스는 패션 이커머스 서비스인 하프스(Halfz), 패션 인플루언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실시간 패션 트렌드를 전하는 리키(lykey) 등도 서비스하고 있다. 엔텔스에서 투자를 받았고 지난 2017년에는 팁스(TIPS)에도 선정된 바 있다.

회사 차원에서 서비스를 피벗한 것인지, 아니면 서비스를 하나 더 추가한 것인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그 동안의 업력을 보면 투자자 입장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을지는 의문이다.

더브이씨도 온라인 IR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신보도 민간투자 유치 플랫폼인 유커넥트를 온라인으로도 제공한다고 하는데.. 나름 경쟁이 치열할 듯 하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