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종합 콘텐츠 기업 ‘코핀 커뮤니케이션즈’, 40억원 투자유치

2019-11-13 < 1 min read

종합 콘텐츠 기업 ‘코핀 커뮤니케이션즈’, 4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종합 콘텐츠 기업 코핀커뮤니케이션즈시리즈A 펀딩으로 40억원을 투자받았다. 이번 투자에는 KB인베스트먼트, 현대투자파트너스, 대교인베스트먼트, 디에이밸류인베스트먼트(DA Value Investment), 신한캐피탈 등 5개사가 참여했다.

코핀 커뮤니케이션즈는 2017년에 설립된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캐릭터에 관한 모든 것’이라는 슬로건 하에 캐릭터, 이모티콘, 웹툰, 애니메이션, 소설에 이르기까지 콘텐츠 원소스멀티유즈(OSMU)를 실현하고 있는 기업이다.

대기업 등 여러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고 수준 높은 캐릭터 및 웹툰 제작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첫 투자 유치임에도 40억원이라는 큰 금액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핀 커뮤니케이션즈가 내세운 경쟁력은 ‘제작역량의 극대화와 원소스멀티유즈(OSMU)’이다. 특히 웹툰의 경우 제작을 단계별로 세분화하여 업계에서도 제작 퀄리티를 인정받고 있으며, 한 콘텐츠를 하나의 분야에만 국한하지 않고 제작단계부터 OSMU (One source multi-use)를 고려하여 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벤처캐피탈 업계 관계자는 “코핀 커뮤니케이션즈는 급성장하고 있는 콘텐츠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업체”라며 “향후 해외 시장으로도 진출할 만한 역량이 있다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다른 관계자는 “유영학 대표는 과거 골드만삭스 홍콩지사에서 각종 산업의 핵심 전략을 모델링하고 분석하는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에 대한 지식 수준과 통찰력이 인상적이었다”고 전했다.

코핀 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4월 신한퓨처스랩 5기 육성기업으로 선발되어 현재 신한금융그룹과 콘텐츠 관련 공동사업 및 사업화 지원을 받고 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