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logistics

도심형 소형 창고 ‘큐스토리지’, NHN에서 40억원 투자유치

2020-03-24 < 1 min read

도심형 소형 창고 ‘큐스토리지’, NHN에서 4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도심형 셀프 스토리지, 소형창고 플랫폼인 큐스토리지(Qstorage)와 무인 공간관리 플랫폼을 운영하는 큐비즈코리아(Qubiz Korea)가 NHN으로부터 4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큐스토리지는 개인이나 기업이 원하는 공간과 기간을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하는 물품 보관 서비스 셀프 스토리지(Self Storage)를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프롭테크 스타트업이다.

셀프 스토리지 서비스는 미국, 영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에서도 1인 가구 및 중소형 사업자 증가로 도심 내 물리적 공간 수요가 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큐스토리지는 물류 창고 공간이 필요한 수요자와 창고 공간 공급자를 연결해 주는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수요자에게는 최적화된 공간, 우수한 접근성 및 무인자동화 시스템의 편리함을, 공급자에게는 효율적인 공실 관리와 장기수익 및 공간가치 제고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공간 임대를 위한 고객의 방문부터 사용계약, 결제, 입출입, 그리고 공조, 보안 등 사후 관리까지의 일련의 과정이 고도화된 무인 공간관리 플랫폼을 통해 진행 및 운영되어 더욱 편리하다.

현재 큐스토리지는 서울 시내 총 6개 지점, 1,800여평의 공간을 확보, 2015년 창업 이래 업계 1위의 도심형 셀프 스토리지로 자리잡고 있으며, 지속적인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큐비즈코리아 이창욱 대표는 “최근 공유 오피스, 스터디카페 등 공간사업 시장의 규모가 확대되면서 국내에서도 효율적인 공간 관리 플랫폼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NHN의 투자를 발판으로 국내 셀프 스토리지 플랫폼 및 프랜차이즈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나아가 국내외 도심형 물류 클라우드 플랫폼으로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물류(Logis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