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인플루언서 플랫폼 ‘애드픽’, 회원 지급 수익 300억원 돌파

2020-06-08 < 1 min read

인플루언서 플랫폼 ‘애드픽’, 회원 지급 수익 300억원 돌파

Reading Time: < 1 minute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 오드엠이 자사 인플루언서마케팅 플랫폼 ‘애드픽’의 회원 지급 수익이 3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애드픽은 인플루언서 회원이 자신의 SNS에 제품, 서비스를 홍보하여 광고주의 목표 성과를 달성하면 이에 비례한 수익금을 받는 구조의 플랫폼이다. 

애드픽에 가입한 누적 회원은 2020년 6월 기준 65만 명이 넘는다. 특히 올해 1사분기 동안 신규 가입 회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했는데,  언택트 시대에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부업이나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일반인들의 회원 가입이 늘어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들은 기존 유명 인플루언서와 대비해서 마이크로 또는 나노 인플루언서로 구분해서 불린다.

6월 현재까지 애드픽 회원들의 콘텐츠를 보고 방문자가 링크를 클릭한 횟수는 155억 건이 넘는다. 회원들이 소개한 동영상 콘텐츠의 누적 조회 수는 15억 회가 넘는다.

이강준 애드픽 사업본부장은 “애드픽은 회원 누구나 자신의 영향력과 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이들에게 지급한 수익이 300억 원을 돌파한 것은 의미가 크다”라면서,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인플루언서가 되어 재테크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플랫폼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드테크(Ad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