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협업툴 ‘플로우’, 세계 최초 협업툴 팝업스토어 열어

2022-01-05 2 min read

협업툴 ‘플로우’, 세계 최초 협업툴 팝업스토어 열어

Reading Time: 2 minutes

협업툴 플로우(flow)를 개발하는 마드라스체크는 전세계 최초 ‘협업툴 팝업스토어’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플로우 팝업스토어는 누구나 쉽고 친숙하게 협업툴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PC·스마트폰·태블릿·키오스크’ 등의 멀티 디바이스가 비치되어 있어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협업툴 플로우를 체험할 수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협업툴 체험, △협업툴 퀴즈, △협업툴 게임, △1:1 컨설팅, △굿즈 이벤트 등이 있다. 

플로우팀은 딱딱한 SW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Dreaming workplace (꿈꾸는 업무 공간)’이라는 컨셉으로 실제 일하고 싶은 미래형 사무실처럼 인테리어를 연출하여 자유로운 환경에서 디지털 협업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방문객 누구나 ‘협업툴 게임’을 통해 플로우 굿즈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딱딱한 IT 기기에 재미를 불어 넣어 방문객들이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한 셈이다.

이색적인 운영 방식은 팝업스토어 입장시 간단한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 별 협업툴 니즈’를 파악하여 맞춤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협업툴이 생소한 방문객은 △협업툴 체험, △협업툴 퀴즈, △첫만남 미션 등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협업툴 검토 단계의 고객에게는 △협업툴 교육, △업종 별 사용법, △문화 정착 캠페인 등을 통해 협업툴 사용법부터 정착까지 수준 높은 1:1 맞춤 협업 전략을 제공한다.    

플로우 팝업스토어 운영팀에 따르면, 실제로 하루 200명 정도의 방문객이 다양한 체험과 상담을 통해 만족도 높게 플로우 팝업스토어를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막연히 협업툴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어렵다고 느꼈던 분들도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협업툴 도입의 장벽을 낮추는 계기가 되고 있다.

플로우 이학준 대표는 “협업툴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 시대가 되었지만 아직도 협업툴 사각지대에 놓인 국내 기업들이 많다. 프론티어(개척자) 정신을 가지고 다양한 거점으로 플로우 팝업스토어 확장하여 국내 기업들에게 협업툴 서비스를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플로우 팝업스토어는 국내 금융의 중심지이자 업무지구 초 밀집 지역인 ‘여의도역’을 중심으로 동여의도, 서여의도 매장 2개 매장을 오픈하였으며 오는 2월 28일까지 운영된다. 플로우팀은 여의도를 시작으로 공격적인 팝업스토어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플로우는 작년 9월에 시리즈B 펀딩으로 5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협업툴(collaboratio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