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메디컬아이피, 국제성모병원 등과 의료 메타버스 사업에 맞손

2022-02-28 1 min read

author:

메디컬아이피, 국제성모병원 등과 의료 메타버스 사업에 맞손

Reading Time: 1 minute


메디컬아이피가 산학연병 협력을 통해 의료 메타버스 및 의과학 융복합 산업 발전에 앞장선다.

인공지능(AI) 의료영상 플랫폼 및 3D응용 솔루션 기업 메디컬아이피는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인천가톨릭대학교와 의료 메타버스 미래 인력 양성 및 의과학 융복합 연구 분야 발전 촉진을 위한 3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의료 메타버스와 바이오헬스 등 미래 핵심 산업 내에서 활약할 현장 실무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의료 기술 고도화를 통한 의료진 술기 향상과 의료 산업의 발전을 이루기 위한 목표로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의료 메타버스 및 바이오헬스 분야 공동 연구개발 ▲미래 의료 산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의료 산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연병 거버넌스 구축 등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MOU로 메디컬아이피가 병원, 대학과 유기적 협력 체계를 형성함으로써 첨단 의료 기술의 의료 현장 도입과 메타버스 분야 미래 인재 육성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성모병원은 지역 의료 환경을 개선하고 의료진의 술기 향상에 메디컬아이피의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인천가톨릭대학교에서는 의료 메타버스 산업을 주도할 차세대 인재 육성을 위한 커리큘럼에 메디컬아이피의 솔루션을 접목할 예정이다. 메디컬아이피는 지난해 2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박상준 메디컬아이피 대표는 “메타버스는 사회, 문화, 경제를 비롯 모든 산업을 관통하는 기술이며, 이를 의료 분야에 보다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하는 시점”이라며 “3자간 업무 협약을 통해 의료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과 이를 활용하는 병원, 또 해당 분야 미래 인재를 배출하는 대학이 긴밀한 관계를 형성해 궁극적으로는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이로운 의료 메타버스 기술이 완성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