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한국신용데이터, 포스 전문기업 아임유에 대규모 투자…최대주주 등극

2022-03-28 2 min read

author:

한국신용데이터, 포스 전문기업 아임유에 대규모 투자…최대주주 등극

Reading Time: 2 minutes


한국신용데이터(KCD)포스(POS, 판매시점관리) 전문 기업 아임유의 최대 주주 지분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KCD 창사 이후 4번째 인수합병(M&A). KCD는 지난해 B2B 식자재 공급 서비스 ‘푸짐’, 사업자 지원 정보 서비스 ‘비즈봇’ 등을 인수한 바 있다.

KCD는 아임유 투자를 통해 사업장 운영 관리 서비스 접점을 보강했다. 스마트폰 기반 경영 관리 서비스 ‘캐시노트’는 전국 약 100만 사업장에 도입돼 있다. 여기에 아임유가 만드는 포스 기기, 클라우드 포스 솔루션을 캐시노트와 유기적으로 연결해, 포스, 스마트폰 앱, 메신저 챗봇, 인터넷 등 다양한 이용 환경에서 사업장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KCD와 아임유는 매출 조회 및 분석, 품목 관리, 상품 구매, 배달 관리, 단골 고객 관리 등 자영업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함께 서비스할 계획이다.

아임유는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포스 구성의 양대 축인 하드웨어 제조와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모두 보유했다. 하드웨어 면에서는 핵심 부품인 메인보드를 설계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면에서는 클라우드 기반 포스, 키오스크, 모바일 통합 연결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다. 관련 특허도 6건 확보하고 있다.

아임유의 국내 고객사로는 강원랜드, 투썸플레이스, 삼원가든, 메가커피 등이, 해외 고객사로는 일본의 대형 미용실 프랜차이즈 헤어살롱 이와사키, 프로야구팀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홈구장 후쿠오카 페이페이돔 등이 있다. 아임유는 앞으로 캐시노트와 협업한 사업자 경영관리 및 매장관리 솔루션을 바탕으로 더 다양한 국가로 서비스 저변을 넓힐 방침이다.

최재섭 아임유 대표는 “KCD 공동체를 통해 캐시노트와 함께 전국 100만 사업장에 다가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모바일 주문, 전자 영수증, 예약, 대기 등 다양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통해 사업장을 편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대표는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포스 전문 기업 아임유와 함께, KCD 공동체 서비스를 이용하는 130만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에게 더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한국신용데이터가 해결하는 사업의 순간을 늘려 KCD 서비스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인수합병을 병행하겠다”고 말했다.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운영하는 한국F&B파트너스를 인수했으며, 올 초에는 포스 제조업체 아임유를 인수했다. 이들 기업의 공통점은 모두 소상공인 대상 서비스와 제품을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