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창진원-무역보험공사, 해외진출 창업기업 일자리 창출-ESG 대응 지원 업무협약 체결

2022-03-31 1 min read

author:

창진원-무역보험공사, 해외진출 창업기업 일자리 창출-ESG 대응 지원 업무협약 체결

Reading Time: 1 minute


창업진흥원(이하 창진원)과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K-SURE)는 ‘해외 진출 창업기업의 일자리 창출 및 ESG 대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일자리 창출 효과가 높은 창업기업들의 원활한 해외 진출을 유도하고,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한 기업들의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창진원과 K-SURE는 창업기업에게 해외 진출에 필요한 교육․컨설팅, 유동성 공급, 수출 안전망 보험을 통합 지원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창업기업이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뜻을 모으기로 했다.

창진원은 지원 대상 기업에 K-SURE가 제공하는 프로그램 이용을 위한 보험료 등 각종 비용을 지원하여 기업의 자금 부담을 줄일 계획이며, K-SURE는 창진원 추천기업에게 △무역 실무 교육과 ESG·금융·수출입·법무·회계 컨설팅, △수출 이행을 위한 자금 지원,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 관리를 위한 수출안전망보험을 제공한다.

창진원은 K-SURE의 수출안전망보험을 통해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기업에게 1년간 수출거래에 대해 대금 미회수 위험 담보(연간 2만달러 이내) 혜택을 제공하며, 기업이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는 0.1% 수준이다.

창진원과 K-SURE가 벤처․스타트업 기업 육성을 위해 뜻을 모은 이번 협약으로 창업기업이 ESG에 대한 대응력과 수출 역량을 제고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창업 초기 자금 여력이 부족하고 ESG 국제 규범에 대한 인식이 상대적으로 미흡한 초기창업기업에게 교육․컨설팅과 자금 지원을 바탕으로 ESG 대응력을 키우고 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김용문 창진원 원장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기업이 안정적으로 현지 창업생태계에 안착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정책들을 계속 발굴 하겠다”고 밝혔다. 

[정부(Government) 지원 소식 전체보기]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