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신용보증기금, AI 기반 실시간 기업컨설팅 무료 서비스로 중소기업 지원

2022-04-11 < 1 min read

author:

신용보증기금, AI 기반 실시간 기업컨설팅 무료 서비스로 중소기업 지원

Reading Time: < 1 minute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은 46년간의 기업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시간 무료 기업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보는 세계 최초의 지능형 기업진단 솔루션 ‘BASA(Business Analytics System on AI)’ 서비스를 이용해 중소기업이 쉽고 편하게 기업진단을 받을 수 있는 보고서를 제공한다. 

BASA 서비스는 신청기업의 고유위험, 구매처・판매처 위험, 산업·기술위험 등 다양한 위험을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동업계 평균과 비교해 신청기업의 위치와 향후 대응 전략이 포함된 ‘지능형 기업진단 보고서’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는 기업은 자사의 강점과 약점, 위기와 기회를 객관적으로 파악함으로써 성장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으며, 거래처 위험 정보를 통한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도 가능해진다.

진단보고서를 받고 싶은 중소기업은 신보 홈페이지에서 진단신청의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한 번의 클릭으로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30분 내에 받아 볼 수 있다.

한편, 신보는 서비스 출시 후 시범 운영기간을 두고 시장 수요와 반응을 살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데이터 기반 신용정보사업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신보가 보유한 기업 가공·분석 데이터와 혁신 솔루션을 지자체 등 공공영역과 금융기관 등 민간영역에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시간과 자금이 부족한 중소기업들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BASA 서비스가 출시됐으니, 보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이를 적극 활용해 기업의 신용관리와 경쟁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기업에 필요한 혁신적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