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스마트쉘터 ‘드웰링’, 165억원 규모 투자 유치

2022-04-12 < 1 min read

author:

스마트쉘터 ‘드웰링’, 165억원 규모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스마트쉘터 전문업체 주식회사 드웰링 NH투자증권, DB투자조합 등으로부터 16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드웰링은 스마트쉘터의 설계와 구축을 비롯해 ‘스마트 정차 위치 자동 지정’ 시스템을 독자 개발해 서울시에 론칭했다. 또한 드웰링의 독자적인 노하우를 적용한 스마트쉘터 구축과 함께 서울시의 관리위탁 사업으로 서울시청 내의 관제센터에서 통합관제 시스템을 유지관리 하고 있다.

드웰링은 실내외 미세먼지와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가진 기업으로 스마트 버스 정류장과 공기질 측정기, 공기청정 차량 등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특히 친환경 버스 정류장은 숭례문과 홍대입구, 합정역 등에 개통해 ESG경영으로 주목받았다. 이 정류장은 온냉방 기능과 버스 승하차 안내 등이 AI로 제어된다. 태양광 패널로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해 전력 사용도 절감할 수 있다.

드웰링은 최근 스마트버스 스테이션 사업으로 안정적인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현재 미세먼지 정책사업에 대한 국가 예산이 증가하고 있음을 고려하면 현재보다 더욱 높은 영업이익이 달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드웰링의 매출 상승은 스마트 지능형 버스쉘터, SW플랫폼, 공기질 측정기, 양방향 전기집진기, 공기청정차량 등 사업포트폴리오의 다양화가 크게 작용했다. 주력 사업인 스마트쉘터의 대상지는 서울시 내 약 600개소로 약 2800여억원 규모를 자랑한다. 

[그린테크(Gree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