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뽀득, ‘서울시 다회용 컵 시스템 구축 사업’ 참여

2022-05-26 1 min read

author:

뽀득, ‘서울시 다회용 컵 시스템 구축 사업’ 참여

Reading Time: 1 minute

식기 렌탈 세척 서비스 스타트업 뽀득은 26일 ‘서울특별시 다회용 컵 시스템 구축 사업’에서 다회용 컵 세척 및 재공급을 담당한다고 밝혔다. 다회용 컵 무인회수기 800대 이상을 설치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서울특별시 다회용 컵 시스템 구축 사업은 서울시 내 카페, 식당, 대학가, 극장, 역사 등에서 사용되는 일회용 컵을 다회용 컵으로 대체하는 것이 목적이다. 사업지역은 시청, 광화문, 명동 일대에서 시작해 번화가를 중심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다회용 컵 시스템 구축 사업의 운영 프로세스는 간단하다. 고객은 음료를 구입할 때, 보증금 1천 원을 내고 컵을 이용한다. 이후 카페와 관공서 등에 설치된 무인 반납기에 반납하면 보증금을 돌려준다.

이 과정에서 회수된 다회용 컵의 세척과 재공급을 뽀득이 담당한다. 무엇보다 다회용 컵 세척 과정에 뽀득 에코의 7단계 세척 공정을 적용해 높은 수준의 위생 수준을 유지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뽀득에 따르면 ATP(세균 오염도) 검사 결과 시중의 일회용기보다 뽀득 에코 7단계 세척 공정으로 세척된 다회용기가 더 깨끗한 위생 수준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뽀득은 최근 지자체의 친환경 사업에 연이어 동참하고 있다. 앞서 뽀득은 ▲충북 청주시 ‘영화관 다회용 컵 사용 활성화’ ▲인천시 ‘인천 e음컵 시범운영’ ▲인천시 ‘인천형 다회용 컵 순환시스템’ 등에 참여했다. 특히 인천시는 다회용 컵 시범사업 ‘인천e음컵’을 통해 4개월 동안 일회용 컵 약 1만7천여 개를 감축하는 효과를 거둔 바 있다.

뽀득 관계자는 “많은 시민이 깨끗한 다회용 컵을 일상에서 쉽게 사용하고 자연스럽게 친환경을 실현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클린테크(cleantech)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