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팁스ㆍ한국모태펀드 운영사 선정

2022-06-16 < 1 min read

author: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팁스ㆍ한국모태펀드 운영사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중소기업벤처부(이하 중기부) 주관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와 50억 규모 모태펀드 운영사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팁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술창업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육성 프로그램이다. 팁스 운영사는 유망 기업을 발굴해 중기부에 추천하고, 중기부는 추천받은 기업을 평가해 기술개발(R&D)과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한다.

경기혁신센터는 KT, LG Display, USMAC(US Market Access Center), 오렌지 팹(Orange Fab) 등의 기업과 컨소시엄 구성을 마쳤다. 해당 컨소시엄은 팁스 추천 기업에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보육 공간, 해외 진출 등을 지원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팁스 운영사에 이어한국벤처투자 주관 ‘2022년 한국모태펀드 2차 정시 출자사업 개인투자조합 분야’에 선정돼 50억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는 펀드를 운영한다. 투자 조합명은 ‘브이에스 경기혁신투자조합’으로 결성일 이후 7년까지 존속된다.

해당 펀드는 경기혁신센터와 벤처스퀘어가 공동 운용하고, 안양산업진흥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이 유한책임조합원으로 참여한다. 또, 한국모태펀드(업무집행조합원 한국벤처투자)가 특별조합원으로 참여한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팁스 운영사와 한국모태펀드에 동시 선정됨에 따라 유망 스타트업 발굴부터 투자까지 할 수 있게 됐다”며, “경기혁신센터는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 활성화가 가능하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펀드(Fund) 관련 소식 전체보기]


[TIP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