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Travel

어썸벤처스, 동남아 진출 지원 ‘관광 글로벌 챌린지’ 데모데이 성료

2022-11-30 3 min read

어썸벤처스, 동남아 진출 지원 ‘관광 글로벌 챌린지’ 데모데이 성료

Reading Time: 3 minutes

싱가포르 기반 크로스보더 액셀러레이터인 어썸벤처스는 국내 유망 관광 기업의 동남아 시장 진출을 돕는 ‘2022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데모데이를 지난 24일에 강남 안다즈 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은 국내 유망 관광 분야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관광 인공지능·데이터, 관광 서비스 플랫폼, 관광 실감형 콘텐츠 등 관광 3대 분야, 그 중에서도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해외진출 희망 유망 관광기업을 집중 지원하고 있다.

어썸벤처스는  싱가포르 진출을 희망하는 7개 관광 기업을 선발하여 프로그램 기간 동안 개별 및 그룹 멘토링, 현지 시장조사를 통해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하고,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현지 잠재 고객을 연결하며, 현지 및 국내 데모데이 진행을 통해 투자유치를 지원했다.

어썸벤처스는 프로그램의 대미를 장식하기 위해 국내 유수의 투자사를 초대해서 비공개 데모데이를 열고 투자 분야 및 투자 금액 등을 고려해 기업과 투자사 간 1:1 투자 라운드 테이블을 진행했다.

이번 데모데이에 참여한 팀은 크리에이트립(전 세계 외국인 사용하는 한국 플랫폼), 플랫포스(클라우드형 모바일상품권 플랫폼 ‘폰기프트’), 무브(글로벌 트래블 모빌리티 플랫폼), 미디어앤아트(지역을 활성화 시키는 공간 콘텐츠 제작사), 에디션덴마크(단순함, 최상의 품질,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지닌 덴마크 제품 소개), 웨비오(글로벌 마케팅 플랫폼) 등이다. 

크리에이트립 임혜민 대표
웨비오 정준태 이사
무브 최민석 대표
미디어앤아트 김민영 실장
에디션덴마크 이지은 대표
플랫포스 신영준 대표

한국관광공사는 글로벌 진출 관광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8월에 동남아 시장의 전략적인 거점인 싱가포르의 중심업무지구(CBD)에 관광기업지원센터 (Korea Tourism Support Center, KTSC)를 열고 현지에서 관광기업 맞춤형 지원을 강화 중이다.

한편, 액셀러레이터 어썸벤처스는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3년 간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국내 유망 관광분야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여 싱가포르 현지 법인 설립 및 시리즈A와 B 투자유치 등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육성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데모데이를 진행해 투자 분야 및 투자 금액 등을 고려해 기업과 투자사 간 1:1 투자 라운드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