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코드커뮤니케이션, 뷰티테크 ‘룩키’ 인수합병…한국미용데이터로 사명 변경

2022-12-22 < 1 min read

author:

코드커뮤니케이션, 뷰티테크 ‘룩키’ 인수합병…한국미용데이터로 사명 변경

Reading Time: < 1 minute

코드커뮤니케이션은 미용 전문가를 위한 온라인 클래스와 미용인 구인구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룩키인수합병(M&A)한다고 22일 밝혔다. 인수대금은 비공개다. 

룩키는 미용전문가를 대상으로 온라인 실무교육과 구인구직 솔루션을 제공하는 뷰티테크 기업으로 미용인들이 지역이나 비용의 제약 없이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드커뮤니케이션 ‘박승철 헤어스투디오’, ‘로이드밤’, ‘이가자헤어비스’, ‘박준뷰티랩’, ‘제니스튜디오’, ‘보그헤어’ 등 국내 대표 미용 프렌차이즈를 포함, 약 1만명의 미용사가 이용중인 미용실 고객 관리프로그램 ‘뷰카프로’를 서비스하고 있다.

양사는 합병을 통하여 미용전문가를 위한 온라인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1만여명의 미용전문가가 사용중인 미용실 고객관리 프로그램 뷰카프로(VUKA Pro)를 중심으로 B2B 도매몰인 뷰카마켓과 온라인 강의 및 구인구직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합병과 동시에 사명을 한국미용데이터로 변경고지 했다. 미용전문가를 위한 솔루션과 컨텐츠 제공을 넘어 연간 10조원이 넘는 국내 미용시장을 IT와 데이터로 혁신하고자 하는 비전을 담았다. 

안경헌 한국미용데이터 대표는 “미용 전문가들에게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온라인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이번 인수합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