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Fintech

서울시, 신한은행과 ‘피노베이션 챌린지’ 참여기업 모집(~6월9일)

2023-05-22 2 min read

author:

서울시, 신한은행과 ‘피노베이션 챌린지’ 참여기업 모집(~6월9일)

Reading Time: 2 minutes

서울시신한금융그룹과 유망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는 ‘2023 피노베이션 챌린지:서울시×신한은행’을 개최하고 참가기업을 6월 9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챌린지는 신한은행과 손잡고 뱅킹 서비스의 혁신을 불러올 유망 기술 보유 핀테크 기업을 선발한다.

 ‘피노베이션 챌린지’는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전통 금융권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잠재력을 펼칠 장을 마련해주고, 협업을 통해 금융권을 선도할 디지털금융 혁신 서비스를 개발한다.

‘피노베이션’은 ‘핀테크’와 ‘오픈이노베이션’의 합성어로 서울시에서 핀테크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글로벌 금융 시장을 선도할 예비 유니콘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핀테크 특화 오픈이노베이션이다.

이번 챌린지의 공모 분야는 △금융사기예방 △소상공인 금융서비스 △생활금융 콘텐츠 △선불결제 △프롭테크 △챗봇 △빅데이터 △그외 금융서비스와 접목 가능한 분야로, 혁신 기술을 통해 서울 시민에게 더 쉽고 편안한 금융 라이프를 제안할 기업을 발굴한다.

피노베이션 챌린지에서 신한은행과 협업을 진행할 기업은 1차 서면평가와 2차 대면평가를 통해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은 보유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신한은행과 협업을 통해 신규 사업화를 진행하는 동시에 서울핀테크랩과 신한퓨처스랩의 체계적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협업을 진행하는 동안 서울핀테크랩의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해외 전시회 참가 등) △인턴 채용 프로그램(대학교 및 교육기관 연계) △규제 혁신 프로그램 △투자자 1:1밋업과 신한퓨처스랩의 △전문 멘토링 △데모데이 등 두 개 기관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모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된다.

신한은행과 협업 및 엑셀러레이팅을 거쳐 고도화된 사업 아이템을 발표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수기업 총 3개사를 시상한다. 10월에 열리는 국내 최대 핀테크 산업 축제인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에서 최종 수상자 발표 및 시상을 진행하게 된다. 수상자는 총 3천만원(각 1천만원X3개사)의 사업화 지원금과 투자유치 기회, 서울핀테크랩 또는 신한퓨처스랩 입주 기회, 지속적인 협업 등 신규 서비스 출시까지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시는 금융중심지로서 핀테크 산업을 집중 육성하여,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디지털금융을 선도할 예비 유니콘 기업을 적극 발굴할 것”이며, “단발적으로 그치는 행사성 사업이 아니라 참여 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발판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