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Venture Capital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넥스트, 19일 스타트업 기후정책 가이드 세미나 개최

2024-01-17 < 1 min read

author: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넥스트, 19일 스타트업 기후정책 가이드 세미나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카카오임팩트와 임팩트투자사 소풍벤처스, 기후∙에너지 싱크탱크 사단법인 넥스트(이하 넥스트)가 오는 19일 ‘스타트업을 위한 기후정책 가이드’를 주제로 월간클라이밋 1월 세미나(온/오프라인)를 개최한다. 

넥스트가 지난해 11월 발간한 <기후정책 가이드북: 기후테크의 기회와 장벽>(이하 가이드북)에 따르면 글로벌 탄소중립을 위해 줄여야 하는 온실가스의 50%는 아직 시장에 나오지 않은 혁신 기술이 뒷받침돼야 한다. 이번 세미나는 기후 기술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이 정부 정책을 정확하게 이해해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월간클라이밋 1월 행사는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가이드북 총괄저자인 이제훈 넥스트 선임연구원이 전환∙산업∙건물∙수송 4개 부문의 정책 방향성과 행간에서 읽을 수 있는 기회와 장벽을 설명한다. 각 부문별 기후테크 현황도 소개한다.

2부에서는 김승완 넥스트 대표를 좌장으로 ▲전력-이효섭 인코어드 부사장 ▲건물-김경민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 ▲수송-강인철 플러그링크 대표 ▲산업-황유식 그리너리 대표 ▲투자-한상엽 소풍벤처스 대표의 패널토크가 이어진다.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참석은 아래 링크에서 사전신청을 한 경우만 가능하다. 

소풍벤처스 유서영 기후네트워크TF장은 “기후기술 스타트업들이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부 정책을 잘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본 행사를 통해 기후산업의 최전선에서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 스타트업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변화하는 정책의 흐름 속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승완 넥스트 대표는 “기후테크 활성화를 위해서는 입법, 정부정책 개선, 대중의 인식개선, 투자자의 정보접근성 확대 등 다양한 층위의 작업이 병행돼야 한다”며 “민간의 독립적인 에너지 및 기후 정책 싱크탱크로서 이런 작업들을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진행해보고자 한다”고 전했다.

[기후테크(Climatetech)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