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생산 ‘KDT다이아몬드’, 젠엑시스 등서 시리즈A 투자 유치

2024-04-03 < 1 min read

author: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생산 ‘KDT다이아몬드’, 젠엑시스 등서 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KDT다이아몬드젠엑시스 등으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마무리 했다고 3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KDT다이아는 2016년 1월에 설립된 회사로 2021년 서울시립대 연구팀과 산학 협력을 통해 국내 최초이자 세계 8번째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생산에 성공했다. KDT다이아몬드는 화학기상증착법(CVD)으로 랩다이아를 만들며 높은 온도ㆍ압력을 사용하는 고온고압법(HTHP)보다 생산 효율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KDT다이아몬드는 더현대 서울 팝업 스토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신세계백화점 등 여러 프리미엄 지점을 통해 소비자에게 ’ALOD‘라는 브랜드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선보인바 있다.

랩다이아는 천연 다이아몬드와 물성이 같아 기존 가격 문제로 활용되지 못하던 여러 산업분야에서의 혁신을 불러 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손미경 젠엑시스 대표는 “국내 랩다이아 시장을 선도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다이아몬드의 메카인 인도 현지 연마공장을 건설 중이다. 인도공장이 완공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천연 및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원료 공급 회사로 크게 성장 할 것으로 기대 된다”라고 밝혔다.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소식 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