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투게더] 익스릭스, 장르적 장점 결합한 ‘샴블즈’로 글로벌 게임 시장 노크 


  • 현재 투자유치 단계 : 시드
  • 투자유치 목표 금액 : 5억원
  • 투자유치 희망 시기 : 2025년 2분기
exlix CEO final - 와우테일

적은 인원으로 최대 효율이 가능한 인디게임 제작사는 글로벌 퍼블리싱 플랫폼의 등장과 함께 게임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집계자료에 따르면 게임 플랫폼 스팀에 출시한 인디게임 수는 지난 2013년 224개에서 2022년 5,990개로 증가했다. 빠른 개발 속도와 톡톡 튀는 독창성, 감각적인 스토리 등으로 히트게임이 연달아 탄생하며 이에 고무된 인디게임 산업 전체가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인디게임 ‘샴블즈’를 개발한 익스릭스의 X 계정을 통해 밝힌 ‘우리 아이가 게임한다는 생각으로, 천연재료만 사용하여 만든 정성 게임 개발사’라는 소개문구가 눈길을 끈다. 익스릭스는 홍익대학교 게임 학부 출신으로 구성된 팀으로, 게임 장르 간 융합을 통해 기존 게임에서 부족했던 요소들을 개선하고, 유저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집중한다. 이를 위해 게임 개발에 앞서 철저한 시장 조사를 진행하고 유저들이 텍스트 RPG, 덱빌딩, 로그라이크 각각의 장점이 잘 결합된 게임을 원한다는 점에 착안, 이를 반영한 게임 ‘샴블즈’를 만들었다.

‘샴블즈’는 텍스트 RPG 기반 덱빌딩 로그라이크 게임으로, 디스토피아적 세계관 속 거칠고 황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작품이다. 대학 시절부터 함께한 구성원들이 졸업 후 3년 준비한 ‘샴블즈’는 퍼블리셔 그라비티와 계약을 맺고 글로벌 출시를 준비 중이다. 각 장르의 장점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독창적으로 완성한 ‘샴블즈’는 텍스트 RPG, 덱빌딩, 로그라이크 장르의 장점을 결합한 게임으로,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텍스트 RPG 특유의 깊이 있는 스토리와 몰입감을 덱빌딩의 전략적 전투 요소로 보완하고, 로그라이크 시스템을 통해 반복성과 단조로움을 해소했다. 이를 통해 유저들에게 성장과 전투의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면서도, 기존 게임에서 부족했던 요소들을 보완했다.

샴블즈는 모바일, PC,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 모두 각기 다른 시장 전략을 통해 최대한 많은 유저들에게 도달할 계획이다. 유료 버전은 패키지 판매와 DLC 판매가 주요 비즈니스 모델로 설정됐으며, 무료 버전은 게임 내 재화 판매, DLC 판매, 광고 수익 모델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예정이다.

개발이 완료된 ‘샴블즈’의 유료 버전은 영미권과 일본 시장을 메인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무료 버전은 아시아와 남미 시장을 중심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무료 버전은 유료 버전과 동일하게 5개 국어로 현지화해 지역별로 순차 출시해 글로벌 유저층을 확보한다는 목표다. 익스릭스는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글로벌게임센터의 게임 상용화 지원사업을 통해 ‘샴블즈’의 트레일러 제작을 진행 중이다. 팀은 올해 3월부터 센터에 입주, 전폭적 지원 하에 트레일러를 제작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재복 익스릭스 대표는 “센터의 지원으로 게임의 글로벌 출시를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다”며 “‘샴블즈’는 두 장르의 조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텍스트 RPG의 느린 전투 진행 문제를 덱 빌딩 시스템을 통해 해결하고, 덱 빌딩 게임의 단조로움을 텍스트 RPG의 스토리와 캐릭터 육성 시스템으로 보완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속적인 테스트와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을 개선해왔고, 현재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유저 리텐션과 평균 플레이 시간도 좋은 편이라 신규 유저, 특히 이런 장르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을 어떻게 끌어들일지 고민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성도 높은 유저층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회사 로고 - 와우테일

익스릭스가 해결하려는 문제점이 무엇입니까? 

우리 팀은 명확한 니즈를 가진 사용자층을 대상으로, 기존 게임에서 부족했던 요소들을 개선해 보다 나은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게임 개발 전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해 기존 게임에서 유저들이 겪은 불편함과 니즈를 면밀히 분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샴블즈’라는 텍스트 RPG 기반의 덱빌딩 로그라이크 게임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유저 모드와 커뮤니티를 깊이 있게 조사하며 유저들이 원하는 것을 반영한 것이 핵심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이 문제를 해결합니까? 

샴블즈는 텍스트 RPG, 덱빌딩, 로그라이크 장르의 장점을 결합한 게임입니다. 텍스트 RPG의 깊이 있는 스토리와 몰입도에 덱빌딩의 전략적 전투 요소를 추가해 성장과 전투에서 부족함을 보완했으며, 로그라이크 시스템을 도입해 게임의 반복성과 단조로움을 해소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장르의 강점을 조화롭게 융합함으로써 기존 게임의 단점들을 해결하고,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YouTube 동영상

경쟁사에 비해 우리의 경쟁력과 기술적인 장점은 무엇입니까? 

샴블즈의 가장 큰 경쟁력은 장르 간의 완벽한 융합과 그 깊이에 있습니다. 단순히 여러 장르를 혼합한 것이 아니라, 각 장르의 장점이 게임 플레이에 유기적으로 작용해 깊이 있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또한, 샴블즈의 독특한 세계관인 아포칼립스와 판타지의 융합은 경쟁작들과 차별화되는 요소로,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해 모바일, PC, 콘솔 등에서 서비스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큽니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 모두 각기 다른 시장 전략을 통해 최대한 많은 유저들에게 도달하는 것이 강점입니다.

우리가 제공하는 제품/서비스는 무엇인가요? 현재 상태는? 

샴블즈 유료버전은 현재 개발이 완료되었으며, 번역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트레일러(2분 분량 애니메이션) 더빙은 올해 말 완료될 예정이며, 빠르면 올해 말, 늦어도 내년 초에 글로벌 정식 출시가 예정돼 있습니다. 또한 무료 버전 역시 내년 초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샴블즈는 여러 언어로 현지화돼 글로벌 유저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익스릭스 CEO - 와우테일

타깃 시장 크기와 핵심 고객은 누구입니까? 

덱빌딩 게임 장르는 현재 가장 성장세가 높은 인디 게임 장르 중 하나로, 특히 20대 남성층이 주요 타깃입니다. 장르의 특성과 주요 타깃층의 관심사를 게임에 반영해 더욱 집중했습니다. 샴블즈 유료버전은 영미권과 일본 시장을 메인 타깃으로 하고, 무료버전은 아시아와 남미 시장을 중심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무료버전은 유료버전과 동일하게 5개국어로 출시되며 글로벌 동시 출시가 아닌 권역별로 타이밍을 맞춰서 차근차근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 경우 주요 타깃은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남미 권을 메인 타깃으로 합니다.

비즈니스 모델은 무엇입니까? 

샴블즈 유료버전은 패키지 판매와 DLC 판매를 주요 비즈니스 모델로 설정하고 있으며, 무료 버전은 게임 내 재화 판매, DLC 판매, 광고 수익 모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우리 팀의 성과는 무엇입니까? 

샴블즈는 그라비티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으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출시 준비를 진행 중입니다. 게임 사전 테스트를 통해 긍정적인 유저 피드백을 수집했고, 향후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익스릭스 사무실팀 - 와우테일

익스릭스 팀의 경쟁력은? 

우리 팀은 대학 시절부터 함께한 선후배 관계를 기반으로 결성된 게임 개발팀입니다. 대학 졸업 후, 서로에 대한 강한 신뢰와 결속력을 바탕으로 3년 동안 샴블즈 개발에 매진해 왔습니다. 모든 팀원들이 대표의 비전과 리더십을 신뢰하며, 각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한 결과, 오늘날 샴블즈라는 게임이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팀은 이러한 탄탄한 협업과 상호 신뢰를 통해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팀은 개발 3명, 대표자를 포함해서 기획 2명, 아트 2명, QA 1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투자를 받아야 하는 이유 3가지!!

첫째. 샴블즈는 명확한 유저층을 보유한 게임입니다. 이미 유저 데이터와 긍정적인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의 성공 가능성이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여러 상을 수상한 경력과 유저 및 전문가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둘째. 샴블즈는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다국어 번역을 통해 모바일, 콘솔, PC 등 여러 플랫폼에서 글로벌 유저층을 대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방면으로 수익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셋째. 샴블즈는 이미 개발이 완료된 게임입니다. 현재 번역 작업만 남아 있는 상태로, 출시가 확정된 게임입니다. 만약 샴블즈의 잠재력을 보셨다면, 개발팀의 해체나 프로젝트 지연과 같은 불안 요소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익스릭스 수상 - 와우테일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서 어떤 도움을 받았나요?   

우리 팀은 경기글로벌게임센터의 게임 상용화 지원사업을 통해 샴블즈의 트레일러 제작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 3월에 센터에 입주했고, 게임 트레일러는 올해 말까지 제작을 완료하고 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