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미디어커머스 ‘어댑트’, 120억원 투자유치.. “영상 콘텐츠 고도화와 해외 시장 진출에 집중”

2019-11-20 < 1 min read

미디어커머스 ‘어댑트’, 120억원 투자유치.. “영상 콘텐츠 고도화와 해외 시장 진출에 집중”

Reading Time: < 1 minute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어댑트가 시리즈A 펀딩으로 아주IB투자, 이노폴리스파트너스, KB증권, 산은캐피탈, 현대기술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롯데홈쇼핑 등 7곳으로부터 120억원을 투자받았다. 롯데홈쇼핑은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다.

어댑트는 고려대에서 사회학과 미디어학을 전공한 후 방송사를 거쳐 미디어 스타트업에서 콘텐츠 총괄이사를 역임한 박정하 대표가 2017년 3월 설립한 D2C(Direct to Consumer) 미디어커머스 전문 기업이다.

2017년 5월 론칭한 기능성 의류 브랜드 ‘95프로블럼’을 시작으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드올로지’, 더마코스메틱 화장품 브랜드 ‘스킨빌더스’, 니치 향수 브랜드 ‘랍셍스’, 컬러풀 남성 언더웨어 브랜드 ‘슈럭’ 등 다수의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설립 첫해인 2017년 14억 원이었던 매출이 이듬해인 2018년 92억 원으로 약 7배 성장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만 2018년 연매출의 2배 이상인 200억 원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어댑트 측에 따르면 내년 목표 매출액은 1,000억 원이다.

어댑트 박정하 대표는 “이번 투자금을 우수 인력 유치와 PB 제품 및 영상 콘텐츠의 품질 고도화, 해외 시장 진출 확대에 집중 투입할 것”이라며, “미디어 커머스의 핵심 역량인 상품 기획력과 마케팅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력을 올리고, 브랜딩을 추가하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 롯데홈쇼핑 신성빈 기획부문장은 “어댑트는 SNS를 통해 빠른 속도로 고객 니즈를 발굴해 상품을 개발하고 고객 피드백을 수렴해 상품을 발전시켜 나가는 데 탁월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면서, “앞으로 어댑트의 상품 기획 능력과 뉴미디어 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하고 해외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한 아주IB투자 전석철 수석팀장은 “미디어와 콘텐츠, 커머스 분야에서 충분한 경력을 쌓은 검증된 인력들이 주축이 된 국내 최고 수준의 미디어커머스 전문팀이라는 점에서 어댑트의 성장에 거는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D2C 관련 소식 전체보기]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