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디자인 협업툴 ‘픽셀릭’ (Pixelic), 피그마(Figma) 연동한 정식 서비스 출시

2020-05-18 1 min read

디자인 협업툴 ‘픽셀릭’ (Pixelic), 피그마(Figma) 연동한 정식 서비스 출시

Reading Time: 1 minute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스타트업인 픽셀릭이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를 마치고 11일 정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픽셀릭(Pixelic)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제품팀이 디자인을 중심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돕는 디자인 협업 소프트웨어다. 이번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피그마(Figma)와의 연동 기능을 통해 디자인 결과를 원클릭으로 불러오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피그마는 2015년 출시한 UI/UX 디자인 소프트웨어로, 클라우드를기반으로 한 협업 기능에 특화되어 있어 ‘디자이너의 구글 독스’ 로도 알려져있다. 미국과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피그마는 지난 4월 미국의 유명 VC 안드레센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 등으로 부터 약 20억 달러(약 2조 4천억원) 가치에 5천만달러를 투자받은 바 있다. 

픽셀릭은 피그마를 쓰는 제품팀이 더욱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픽셀릭을 통해 피그마로부터 디자이너의 작업을 팀에 쉽게 공유하고 협업용 메신저인 슬랙(Slack) 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동료들이 슬랙에 남긴 피드백은 자동으로 픽셀릭에 디자인 버전별 히스토리로 기록된다. 디자이너는 동료들이 남긴 피드백을 원클릭으로 디자인 작업으로 전환하고, 작업 현황과 우선순위를 관리할수 있는 태스크 관리(Task Management) 기능을 통해 팀과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다. 

픽셀릭은 작년 10월에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및 엔젤 투자자들로부터 40만달러를 투자받은 바 있다. 

픽셀릭 정상용 대표는 “많은 제품팀들이 코로나19로 촉발된 리모트환경에서의 협업에 익숙해져가고 있지만, 여전히 제품의 디자인에대해 커뮤니케이션하는 과정에 대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라며, “피그마와 슬랙을 사용하여 협업하는 소프트웨어 제품팀이 픽셀릭을 사용한다면 팀 내/외부로부터 피드백을 쉽게 수집하고, 디자인을기반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으로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라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서비스로 출시된 픽셀릭의 신규 가입 고객은 1개월 간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협업툴(collaboration) 관련 소식 전체보기]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