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구루미, “학술대회도 비대면 개최”

2020-06-01 1 min read

구루미, “학술대회도 비대면 개최”

Reading Time: 1 minute

영상 협업툴을 제공하는 구루미는 지난 5월29일 “2020년 한국교육공학회 온라인 춘계학술대회”구루미Biz플랫폼을 이용하여 비대면 학술대회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난 29일 오후 1시부터 30일 오후 5시40분까지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 되었으며 “교수-학습 친화적 에듀테크 환경 설계와 적용”을 주제로, 한국교육공학회,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교육개발원이 공동주관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박혜자 원장이 구루미를 통해 학술대회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구루미 측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는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고 한다. 기존의 온라인 컨퍼런스가 하나의 온라인 컨퍼런스 룸에서 일방적인 발표를 하는 방식이라면, 이번 컨퍼런스는 3개의 트랙을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 하고 12개의 세션에서 총 38개의 주제로 온라인 발표를 했다.

실제 오프라인 컨퍼런스처럼 사회자가 프로그램 순서에 맞춰 발표하게 하고 발표 후 사회자의 진행으로 발표자와 청중이 온라인으로 얼굴을 보며 질의 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 했다.

또한 청중은 언제든 온라인 발표장에서 나올 수 있고, 원하는 다른 발표장으로 입장 할 수 있도록 하여 참여자들이 실제 오프라인 발표장에서 장소를 옮겨 다는 것과 비슷한 느낌을 갖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구루미 이랑혁 대표는 “이는 기존의 온라인 컨퍼런스가 기성 솔루션이나 범용 화상회의 플랫폼을 사용하여 사용하는 SW에 맞춰 하나의 온라인 강의실에서 이동 없이 진행 하던 방식과 큰 차이가 있다.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는 학계와 공공기관에서 현장감 있는 온라인 학술대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플랫폼 제공사가 교육 현장에 맞게 서비스를 제공한 사례로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비대면 학술대회의 혁신’이라는 상징적 의미가 있는 좋은 사례다”라고 말했다.

[협업툴(collaboration) 관련 소식 전체보기]

[코로나19(corona19)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