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Enterprise Funding

온라인 셀러 판매분석툴 ‘아이템스카우트’, 9억원 투자유치.. “N잡러 필수품 목표”

2020-06-08 < 1 min read

온라인 셀러 판매분석툴 ‘아이템스카우트’, 9억원 투자유치.. “N잡러 필수품 목표”

Reading Time: < 1 minute

온라인 셀러용 판매분석툴 ‘아이템스카우트’를 운영하는 문리버가 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카카오벤처스스파크랩스디캠프로부터 총 9억원을 투자받았다고 8일 밝혔다. 

‘아이템스카우트’는 기존 포털 사이트 등에 노출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을 운영하는 온라인 판매자들에게 카테고리 검색 · 키워드 분석 · 랭킹 추적 등의 정보들을 제공해 아이템 선정 및 시장 분석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이다. 

유저들은 아이템스카우트의 ‘아이템 발굴’ 서비스를 통해 인기 키워드를 발굴해 판매할 아이템을 정할 수 있다. 또한 ‘키워드 분석’, ‘랭킹 추적’ 등의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판매자들이 판매활동에 필수적인 시장분석과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문승우 아이템스카우트 공동대표는 “연평균 20%로 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은 전례 없는 규모와 속도로 전 국민의 일상 속으로 침투하고 있고, 그만큼 온라인 셀러 숫자도 35만명으로 매년 급증하고 있는데 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체계적인 판매 분석툴이 없었다”고 창업 배경을 설명했다.

아이템스카우트는 서비스 런칭 후 지난 1년 동안 월 평균 약 15%의 유저성장세를 보여 현재 6만 명 규모의 셀러 MAU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네이버쇼핑에 입점한 온라인 판매자 수의 20%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최경준 아이템스카우트 공동대표는 “셀러들은 보다 더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시장 진입을 원하는 추세”라며 “셀러들의 어려움을 하나씩 해결해주면서 사업모델을 확장해나가고 장기적으로는 이커머스의 블룸버그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카카오벤처스 장동욱 수석팀장은 “문리버는 핵심멤버 전원이 창업 경험이 있고 빠른 실행력과 단단한 팀워크가 강점인 팀”이라며 “앞으로 ‘아이템스카우트’가 N잡의 주요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온라인 스토어 셀러들의 필수적인 툴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템스카우트는 지난 2월에 열린 디캠프의 디데이 데모데이에 참가한 바 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