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빅히트- YG, 네이버 ‘제페토’에 120억원 투자

2020-10-12 1 min read

빅히트- YG, 네이버 ‘제페토’에 120억원 투자

Reading Time: 1 minute

글로벌 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를 제공하는 네이버제트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YG엔터테인먼트로부터 총 12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빅히트가 70억원, YG인베스트먼트와 YG플러스가 50억원을 투자했다.

네이버제트는 이번 투자를 통해 패션부터 엔터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보다 폭넓은 분야의 컨텐츠를 확보했다. 3개사는 이번 투자를 통해 각 사가 보유한 글로벌 IP와 글로벌 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 간의 긴밀하고 폭넓은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큰 가치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제페토는 지난 5월 분사 이후 나이키, 디즈니 같은 글로벌 IP사업자들과 지속적으로 협업을 확대하며, 사용자들에게 다양하고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 결과 지난 8월 기준 글로벌 가입자가 1억 8천만 명을 돌파했다. 사용자들이 제페토 내에서 다양한 IP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콘텐츠도 9억 건 이상이다.

김대욱 네이버제트 대표는 “사용자들이 제페토 내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IP들을 활용한 2차 창작활동에 매우 적극적인만큼, 양사와의 시너지가 매우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IP 사업자들과의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해가며 제페토만의 무한한 가상세계를 더욱 풍성하게 채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