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3050 직장인 남성 패션 ‘댄블’, 시드 투자 유치.. “중년 온라인 쇼핑 경험 혁신”

2022-04-29 < 1 min read

3050 직장인 남성 패션 ‘댄블’, 시드 투자 유치.. “중년 온라인 쇼핑 경험 혁신”

Reading Time: < 1 minute

3050 직장인 남성을 위한 올인원 패션 스타일링 커머스, ‘댄블(DANBLE)’을 운영하는 테일러타운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파인드어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남성판 퀸잇을 목표로 하는 테일러타운은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직장인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커머스로서 자리를 잡고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퀸잇은 4050 여성을 타깃으로 시리즈B 라운드 360억원을 포함해서 누적 515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테일러타운은 바쁘지만 댄디해지고 싶은 3050 직장인 남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컨템포러리 브랜드 상품을 추천하고 판매하는 테일러 알고리듬을 개발해 댄블에 적용했다. 

댄블의 큐레이터와 테일러 알고리듬 기반으로 고객의 사이즈, 체형, 스타일 등 데이터를 추출해 고객 한 명에 맞는 커머스를 생성한다. 고객은 자신의 체형부터 취향까지 반영된 개인 맞춤형 커머스에서 간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는 것. 이후 고객은 큐레이터와 테일러 알고리듬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피드백을 통해 맞춤형 큐레이션을 원하는 방향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다.

댄블은 지난해 1월 서비스 론칭을 한 후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재구매율은 70%, 객단가는 30만원에 달할 정도로 고객 충성도도 매우 높다.  특히 개인 맞춤형 서비스라는 점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현재 댄블 상품에 대한 추천 만족도는 85%, 사이즈 만족도는 88%에 육박한다. 

김희수 테일러타운 대표는 “바쁜 3050 직장인 남성의 사이즈, 유행, TPO(시간, 장소, 상황) 고민을 대신해주는 올인원 패션, 뷰티 버티컬 커머스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중년층 온라인 쇼핑경험을 혁신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