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펫테크 ‘뉴잇·펫페오톡’, 팁스 선정

2023-03-31 2 min read

author:

펫테크 ‘뉴잇·펫페오톡’, 팁스 선정

Reading Time: 2 minutes

펫 분야 스타트업 뉴잇펫페오톡이 중소기업벤처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 최종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뉴잇은 기존의 화식의 문제점이었던 영양 불균형을 맞춤화된 화식 레시피 및 맞춤조리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는, 반려동물 식사관리 펫 바이오테크 기업이다. 반려동물에게 제공하는 식재료와 반려동물이 걸릴 수 있는 질병관계를 DB화해 맞춤형 AI 영양관리 및 자동화된 식단 추천할 수 있는 기술적 가능성을 인정받아 팁스에 선정됐다. 

60만개 이상의 임상수의영향학 DB 보유와 임상수의영양학 전문가가 대표로 역임하고 있는 뉴잇은 ‘퍼센트’라는 솔루션을 통해 고객이 반려견 정보 입력 시 DB맞춤형 서비스와 연동, 해당 반려견의 건강상태에 적합한 화식 재료 비율을 제공한다. 

정은경 뉴잇 대표는 “팁스 선정으로 인해 기술의 우수성과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게 되었다”라며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수준의 반려동물 영양 식사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펫페오톡은 반려동물 문제 상태에 대한 상시 진단 솔루션의 부재를 해결하고자, 펫 CCTV를 활용한 행동기반 반려동물 상태 진단 방법을 제안, Video AI 기반의 반려동물 상태 진단 모니터링 기술과 토탈 펫케어 솔루션을 인정받아, 팁스에 선정됐다. 

펫페오톡의 서비스 ‘도기보기‘는 AI 행동인식 기반의 펫CCTV다. AI based Pet Detecting, Action Recognition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로 반려동물의 행동을 감지하여 녹화하고 그 분석 결과를 제공하거나, 움직인 경로를 heatmap으로 요약 및 도식화 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스마트폰 공기계, 태블릿 등을 활용하는 서비스로, 따로 기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기에 고객들은 접근과 가격측면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권륜환 펫페오톡 대표는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동물 모니터링 기술의 고도화 및 글로벌 진출을 성공적으로 해내어 글로벌 펫테크 스타트업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뉴잇과 펫페오톡 팁스 추천을 주도한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펫테크 분야의 투자조합에서 펫푸드-펫테크-펫웰니스-펫리빙 초기스타트업팀을 발굴해왔다. 뉴잇과 펫페오톡은 반려동물과 관련된 데이터 수집-분석을 기반으로 펫푸드-사료, 행동분석에 기반한 진단 부분에서 혁신성과 시장성이 높다”라고 밝혔다. 

[펫테크(Pet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