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ravel

더휴식, 2022년 연결 기준 매출액 270억원-영업이익 19억원 달성

2023-04-24 < 1 min read

author:

더휴식, 2022년 연결 기준 매출액 270억원-영업이익 19억원 달성

Reading Time: < 1 minute

종합 숙박 솔루션 스타트업 더휴식이 2022년 연결 기준 매출액 270억과 영업이익 19억 원을 달성하며 매년 2배 이상 성장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더휴식은 오프라인 숙박 사업에 필요한 핵심 밸류 체인을 전부 내재화하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수인 40개의 중소형 호텔을 개발하였고 누적으로 70개가 넘는 중소형 호텔과 관광호텔 및 생활형 숙박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250개가 넘는 호텔들에 클라우드 기반의 SaaS를 구독 모델로 공급 중이다.

전국 150개 숙박 상권의 통합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더휴식은 수년간 자체 개발한 숙박 부동산 가치 평가 모델과 예상 매출 분석 시스템(ESAS)을 기반으로 호텔의 사업성을 분석해 저평가된 호텔을 발굴하고 호텔의 적정 시공비를 도출하는 역량을 토대로 시행사들과 기관들에 호텔 개발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협업하고 있다.

더휴식은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한 중소형 호텔 개발 사업과 운영 사업을 기반으로 자회사의 클라우드 호텔 솔루션을 활용해 100객실에서 300객실 규모의 관광호텔과 생활형 숙박시설, 스테이와 펜션, 기숙사 등의 시장에서 확장 속도를 높이고 있다.

위탁 운영을 맡은 호텔들과 직접 개발한 호텔이 매각될 경우 건물 소유주들로부터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받게 되는 더휴식은 현재 재무적으로 잡히는 이익 외에 매년 수십억 원 규모의 성과 보수가 누적되고 있어 향후 이익률은 점차 증가할 전망이다.

신현욱 더휴식 대표는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한 2021년부터 호텔 시장에서 더휴식만의 경쟁력을 확보해 수년내 1천억 원의 매출을 내는 회사로 키우겠다는 목표를 이룰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해였다”라고 밝히며 “더휴식이 만들어내는 경쟁력과 부가가치를 폭발적 매출액 성장과 건전한 영업이익이란 재무적 성과를 통해 앞으로도 증명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업 실적(earning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