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PetTech

🎙️비대면 수의사 상담 ‘닥터테일’, 美 수출 2024년형 삼성 스마트TV 탑재

2024-01-12 < 1 min read

author:

🎙️비대면 수의사 상담 ‘닥터테일’, 美 수출 2024년형 삼성 스마트TV 탑재

Reading Time: < 1 minute

반려동물 원격의료 서비스 닥터테일은 자사 솔루션이 2024년 삼성전자 스마트 TV에 탑재돼 미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의 키노트 스피치에서 미국 판매 삼성 스마트 TV에 국내 스타트업인 닥터테일이 운영하는 실시간 수의사 상담 서비스를 탑재하여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닥터테일의 온라인 수의사 상담 서비스는 기존 메시지 기반의 상담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영상을 통해 보다 복합적인 증상까지 상담할 수 있어,  삼성 스마트 TV를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같은 닥터테일의 서비스는 CES 2024 삼성전자 부스에서 실제로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CES 2024 ‘C랩 전시관’ 에서는 상담 서비스를 기업 복지로 제공하는 닥터테일의 신규 서비스 모델과 반려동물 헬스케어 디바이스 기업들이 닥터테일의 상담 서비스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W as a Service,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최종 사용자에게 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SW 모델) 형태로 도입하는 서비스 모델도 함께 선보인다.  

한편, 2022년 미국에서 정식 출시한 닥터테일은 누적 10만건 이상의 상담을 진행하고, 38만명 이상의 반려동물 보호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빠르게 이용자를 늘려왔다. 최근에는 스타셋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해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에 집중하고 있다.   

[CES 2024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