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원지현 왓챠 前COO 창업 ‘두어스’, 제품 출시 전 투자 유치

2024-01-26 2 min read

author:

원지현 왓챠 前COO 창업 ‘두어스’, 제품 출시 전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어필리에이트 플랫폼 ‘ZVZO’를 개발 중인 두어스(Doers Corp.)가 제품 출시 전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는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주도했으며 패스트벤처스 아이즈가 참여했다.

두어스는 왓챠 공동창업자이자 COO(최고운영책임자)를 역임하며 제품 및 운영 전반을 총괄한 원지현 대표가 김유준 CTO(최고기술책임자)와 함께 창업한 회사다. 김유준 CTO는 왓챠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에이블리에서 CTO 및 CPO(최고제품책임자) 역할을 수행하며 에이블리의 초기부터 궤도에 오를 때까지 성장을 주도했다. 현재 두어스는 29CM의 전 프로덕트 디자인 팀장, 에이블리의 전 프로덕트 오너 등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두어스가 개발 중인 ‘ZVZO’는 인플루언서가 착용하거나 사용한 제품의 정보를 팔로워들이 쉽게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중개해주는 서비스다. 인플루언서는 평소대로 SNS를 운영하면서 기존의 광고 및 협찬과 별개로 유의미한 추가 수입원을 확보할 수 있고, 브랜드는 개발자 없이 원클릭으로 자사몰과 ‘ZVZO’를 연동하여 인플루언서가 자사 제품을 태그하도록 할 수 있다. ‘ZVZO’의 이름은 댓글로 제품의 정보를 물어보는 인터넷 용어 ‘ㅈㅂㅈㅇ(정보좀요)’에서 유래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양형준 수석팀장은 “뛰어난 리더십, 유저 및 트렌드에 대한 깊은 이해, 빠른 실행력 및 성공 경험을 두루 갖춘 보기 드문 훌륭한 창업팀”이라며 “두어스가 인플루언서 커머스라는 거대하고 성장하는 시장에서 노련하면서도 빠른 실행을 통해 큰 가치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아이즈 또한 투자자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즈가 운영하는 ‘아이즈매거진’은 MZ세대에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중 하나로 꼽히며, 트렌드에 민감하고 충성도 높은 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 중이다. 박진표 아이즈 대표는 “유망한 시장과 비즈니스라는 판단 뿐 아니라 원지현 대표에 대한 강한 신뢰를 이유로 창사 후 처음으로 테크 스타트업에 투자했다”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원지현 두어스 대표는 “미디어 소비 행태가 변하면서 이미 소비의 거대한 흐름이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고,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며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그리고 고객 모두가 Win-Win-Win 하는 모델을 만들어서 시장에 유의미한 가치를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마케팅테크(Mar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