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벤션랩, 여성창업자 육성 프로그램 ‘쉬벤처스’ 데모데이 개최


스타트업 초기투자기관이자 팁스 운영사인 더인벤션랩은  ‘여성창업자 육성 프로그램, 2024 Sheventures 데모데이’를 오는 11월6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민간협력 여성벤처·스타트업 육성 사업’은 초기 유망 여성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투자함으로써 여성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더인벤션랩은 이번 사업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및 SaaS형 서비스 플랫폼 기반의 여성 창업팀 8개 스타트업을 선발하였으며, 여성 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창업팀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BTB(Back To Basic) 캠프’, IR 컨설팅, 후속 투자 연계를 위한 IR 라운드 등 다각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BTB (Back To Basic) 캠프’는 더인벤션랩이 자체 개발한 초기 창업팀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Key-Metrics 분석에 기반하여 초기 창업팀의 사업 모델을 분석하고 재정립할 수 돕는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이다. 특히 더인벤션랩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팀의 팁스(TIPS) 연계를 비롯해 직접 투자 유치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2024 Sheventures 데모데이’에서는 국내외 투자사 및 스타트업 유관 기관의 관계사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선발팀의 사업 소개와 함께 프로그램 기간 내 달성한 성과 발표가 진행 된다.

이번 행사는 총 3개의 세션으로 구분되어 선발팀 피칭이 진행될 예정이며, 각 세션별로는 ▲세션1. 실제 돈버는 버티컬 플랫폼 영역의 초기주자들 ▲세션2. 부상하는 K콘텐츠 영역의 새로운 컨셉의 극 초기 스타트업 ▲세션3. 중소기업/벤처를 위한 업무지원 SaaS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팀 별로 별도의 네트워킹 부스가 설치되어, 행사에 초대된 기관투자자와 고객사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는 스타트업과 투자자 및 고객사 매칭을 활성화 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며, 선발된 스타트업들의 사업 소개와 투자 및 협업에 관한 네트워킹 이벤트 형식의 박람회와 밋업이 결합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데모데이에 참가하는 팀은 ▲ 반려동물 Super App 포들리, ‘포들러스’, ▲ 화물차용 카카오택시, AI기반 화물운송중개플랫폼, 프리모 ‘곳간로지스’ ▲ AI・빅데이터 기반 학습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 ‘스터디포미’ ▲ 자체 캐릭터 ‘토글스’ 기반 캐릭터 라이선스와 굿즈 제작 및 판매 ‘토글스리얼’ ▲예술가와 세상을 연결하는 IP PROVIDER ‘웨이버링컴퍼니’ ▲정부과제 컨시어지 SaaS ’엔멤버스’ ▲ HR 제증명 발급/관리, B2B 관리 솔루션 ‘지디피스튜디오’ ▲ 기업인증 절차의 혁신을 위한 ISO 국제인증 플랫폼, 콘타 ‘이글루클라우드’  등 8팀이다. 

이번 데모데이에 출전하는 팀의 인터뷰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sheVentures 2024 demoday poster - 와우테일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