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artup News

[주간 스타트업뉴스 #12] 서울형 R&D의 핵심 사업은? (동영상)

2023-04-12 < 1 min read

[주간 스타트업뉴스 #12] 서울형 R&D의 핵심 사업은? (동영상)

Reading Time: < 1 minute

와우테일은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 지난 주 스타트업 소식을 정리하는 ‘주간 스타트업뉴스’를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방송한다. 아래는 오늘(4/10) 진행한 뉴스이니, 지난주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확인하시기 바란다. 

지난 주에는 서울시가 서울형 R&D 내용을 발표했는데, 4대 핵심사업으로 인공지능(AI), 로봇(Robotics), 바이오-의료(BioHealth), 핀테크블록체인을 설정하고 기술사업화에 150억원을 투입한다고 한다. 그리고 서울형 팁스의 지원 요건을 완화하고 민간역량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올해 8개 운영사를 추가 선정해서 총 10개 운영사를 운용할 계획이다.  중앙정부(중기부)는 딥테크 10개 분야를 집중 육성하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죠? 

지난 주에도 투자 혹한기임에도 투자는 꾸준히 이뤄지고 있는데, 작년과 비교해서 건수와 투자금액이 급감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지난 주에 주목할만한 투자 건은 아래와 같다. 

뷰티 플랫폼 ‘화해’ 운영사 버드뷰, 200억원 규모 프리IPO 투자 유치
블록체인 전문 ‘핑거랩스’, 118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마케팅 영상 생성 AI ‘브이캣’ 운영사, 105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블록체인 전문 ‘비피엠지’, 70억원 규모 투자 유치
보안 운영 ‘로그프레소’, 6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나우로보틱스, 4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연내 코스닥 입성 목표” 
POD 플랫폼 ‘마플코퍼레이션’, 넥슨서 전략적 투자 유치

이번 주에는 스타트업 초대석에 코엑스에서 오픈이노베이션을 담당하고 있는 김태은 파트장을 모셨다.  코엑스가 오픈이노베이션에 진심인데, 향후 모든 전시회에 참가하는 스타트업에게 대-중견기업의 비즈니스와 투자를 연결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인터뷰 내용은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스타트업뉴스 초대석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니, 많은 신청과 추천 부탁드린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과 자료를 참고하시길. 

Loader Loading…
EAD Logo Taking too long?

Reload Reload document
| Open Open in new tab

Download [10.86 MB]

[주간 스타트업 뉴스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